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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To do and To was

22년 12월 9일_프로그래머스 PCCE 모의고사 1회 수행, 점핏과 교보문고에서 개최한 조코딩의 취준생을 위한 개발 분야 총 정리 수기, 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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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요일[신나는 금요일]

 

PCCE 모의고사를 수행하다가 다른사람은 어떻게 풀었는지 궁금해서 구글링하니까 답안이 없더라..그래서 그냥 풀수밖에 없었다.

 

정답을 공유하면 안되는건가...?

모르는게 있으면 댓글 주세요

개발분야 총정리.zip(2시간 15분 강의)

 

목차 

- 개발분야

- 분야에 따른 지식

- 맞는 개발분야 찾는 방법

 

본론

개발분야 >

프론트엔드(클라이언트) 웹, 모바일, pc 게임 등 화면

백엔드(서버) 정보처리

데이터 빅데이터, 머신러닝, 인공지능

임베디드 하드웨어 운영체제, 미들웨어

보안 모의해킹, 취약점 분석, 백신 개발

 

 

분야에 따른 지식 >

client  : web, app(android/ios), pc(window/mac) , 게임

    WEB

기본 : html(뼈대 구성), css(디자인 구성), js(동적 처리)

프레임워크(라이브러리): React, A, Vue.js 

프레임워크란?

    협업, 속도, 목적에 우수

   APP

네이티브 앱 : OS에 특화된 개발, 성능과 최신기술을 접목 ex)androidStudio, Swift, objective-c, xcode

크로스 플랫폼 : 하나의 언어로 여러 플랫폼 개발 ios, android를 한번에 개발, 성능과 기능이 제한 ex)React Native, Flutter, js, Dart(플러터 이용) 

하이브리드 앱 : 웹 브라우저로 개발, 성능제한과 앱스토어에 승인이 안날 수도 ex) html, css, js

   PC

윈도우 프로그램 : visual, xaml, c#, c++ [microsoft에서 권장 성능이 좋음]

맥 프로그램 : Xcode, Swift, objective-c 

크로스 플랫폼 : electron 웹개발기술로 pc프로그램을 개발 ex ) atom,slack, vscode 가 만들어짐

  게임(엔진)

Unity : C# | nuity (캐주얼 게임_모바일게임)

Unreal : C++| unreal engine(FPS_3D 화질이 비교적좋음)

 

backend(서버) : 백엔드 프레임워크, TCP 서버, 클라우드 서비스

 - 백엔드 프레임워크

java - spring

python - django

c# - asp.net

js - node.js 

php - larabel

rube - rails

 - TCP 서버 게임

C, C++

- 클라우드 서비스 (=서버리스)

서버구축없이 함수만 올림

aws lamdba , 뒤끝, photon

 

데이터(처리된 정보를 저장)

데이터 엔지니어(ETL) = scala, spark,hadoop [빅데이터 처리] 

데이터 사이언티스트(통계기반분석)= R

AI 엔지니어 = tanserflow , pytouch

AI 연구원 = 모델 개발

 

임베디드_하드웨어와 밀접

iOT, 하드웨어 제어 프로그램 및 특수목적의 응용프로그램 개발

 

정보보안

방어자 측면

   보안관제, 보안솔루션, 백신프로그램, 포렌식(복구), 바이러스 분석

공격자 측면

    화이트 해커(모의해킹)_취약점분석, 침해대응(CERT), 취약점 진단, 사이버 수사

 

나에게 받는 개발분여 찾는 방법>

직접 해봐야 안다

동기부여가 되려면 하고싶은거 먼저 하면 된다.

 

 

                                                                                                                                                   

소감 : 아쉽지 않은 초보 강의 였다. 굳 조코뒹

 

 

1. 이것이

2. 알고리즘

3. 암기고래

4. 정처기 

 

1>

개미전사

최소 한칸 이상 떨어진 식량 창고를 약탈

n = int(input())
array = list(map(int, input().split()))

# 계산된 결과를 저장하기 위한 DP 테이블 초기화
d = [0] * 100

#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진행
d[0] = array[0]
d[1] = max)array[0], array[1])
fori in range(2,n):
	d[i] = max(d[i-1],d[i-2] + array[i])
    
# 결과 출력
print(d[n-1])

바닥 공사

가로의 길이가 N, 세로의 길이가 2인 직사각형 형태의 얇은 바닥이 있다. 태일이는 이 얇은 바닥을 1 x 2의 덮개, 2 x 1의 덮개, 2 x 2의 덮개를 이용해 채우고자 한다

 

이 때 바닥을 채우는 모든 경우의 수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최적의 해를 구할 때 사용

n = int(input())

d = [0] * 1001

#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d[1] = 1
d[2] = 3
for i in range(3, n+1):
	d[i] = (d[i-1] + 2 *d[i-2]) % 796796
    
print(d[n])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은 내가 잘 이해하고 있지 않다.. DFS/BFS ,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을 다시 공부해야겠다.

 

2>

제일 작은 수 제거하기

def solution(arr):
    if len(arr) <= 1:
        return [-1]
    arr.remove(min(arr))       
    return arr

음양 더하기

def solution(absolutes, signs):
    answer = 0
    for i, j in enumerate(signs):
        if j == True:
            answer += absolutes[i]
        else:
            answer += absolutes[i] * -1
    return answer

다른사람이 한 풀이

def solution(absolutes, signs):
    return sum(absolutes if sign else -absolutes for absolutes, sign in zip(absolutes, signs))

zip 함수로 같이 뽑아내서true 값을if문의 boolean으로 사용

 

없는 숫자 더하기

def solution(numbers):
    return sum(i for i in range(10) if i not in numbers)

다른사람이 한 풀이

def solution(numbers):
    return 45 - sum(numbers)

기존 숫자가 다 있을 때의 숫자에 현재 숫자를 빼서 return

(욕이 그냥 나오네 이 생각은 뭐지)

 

가운데 글자 가지고오기

def solution(s):
    s = list(s)
    if len(s) % 2 != 0:
        answer = s[len(s)//2]
    else:
        answer= s[len(s)//2-1]+s[len(s)//2]
    return answer

다른사람이 한 풀이

def string_middle(str):
    # 함수를 완성하세요

    return str[(len(str)-1)//2:len(str)//2+1]

# 아래는 테스트로 출력해 보기 위한 코드입니다.
print(string_middle("power"))

수박수박수박수박수?

def solution(n):
    result = []
    for i in range(n):
        if i % 2 != 0:
            result.append("박")
        else:
            result.append("수")
    return "".join(result)

다른사람이 한 풀이

def water_melon(n):
    s = "수박" * n
    return s[:n]


# 실행을 위한 테스트코드입니다.
print("n이 3인 경우: " + water_melon(3));
print("n이 4인 경우: " + water_melon(4));

x친noom인가.. 멋있다..ㅎ

 

3>

목적어가 동사 뒤로 말하는 연습을 하고

주어를 동사 앞에 둔다

걸치는 건 다 try on

해보는 건 try 

 

4>

소프트웨어 설계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3가지 추상화 기법

- 제어 추상화: 제어의 정확한 메커니즘을 정의하지 않고 원하는 효과를 정하는데 이용하는 방법
- 기능 추상화: 입력 자료를 출력자료로 변환하는 과정을 추상화하는 방법
- 자료 추상화: 자료와 자료에 적용될 수 있는 기능을 함께 정의함으로써 자료 객체를 구성하는 방법

 

// yesterday wished to today list.

. 이것이_✔️

. 알고리즘_✔️

. 암기고래_✔️

. https://www.comcbt.com/cbt/onlyview3.php 4월꺼 진행_✔️(21년 8월 14일거로 진행)

 

after day tomorrow wish list

. DFS/BFS 정리

.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정리

. 알고리즘

. 암기고래

. https://www.comcbt.com/cbt/onlyview3.php 

. https://www.sinsiway.com/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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