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앱 꿀 TIP

사소하지만 알아두면 좋은 정보 [사알좋정] _ 통신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가 한 3개월 전쯤에 명문대학교 공대생 하석진 옵하의 나 혼자 산다 출현 한 편을 봤는데요!

UHD 케이블을 직접 신호를 잡아서 실제 디스플레이에 적용하시는 것을 보고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통신에 대해 조금은 알고 짚어야 할 거 같더라고요..! 알면 uhd를 볼 수 있었다는...!! 역시 세상을 알면 알 수록 더 아름다워지는 거 같아요.

 

저도 그리고 우리도 한 번 아름다워져볼까요..? 제 이 블로그 한 편이 아름답다까지 도달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시작합니다.!!

 

일단 먼저 많이 들어본 ip TV저는 그냥 TV 이름인 줄 알았어요..! 그런데..masaka 알고 보니 케이블 TV의 다른 개념이더라고요

정확히는 TV를 통해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비를 뜻하는 거였고, ip는 IP기반의 통신망을 통해 제공한다는 뜻이었어요. 

 여기서 문외한인 저에겐 ip가 무엇인지도 몰라요.!  그냥 멍하니 글만 읽을 수 없어요. 저는 이해 interests, understanding을 해야 한다고요..! IP는 i인터넷, p프로토콜이라는 뜻인데요..! 인터넷을 사용할 때 부여받는 주민번호라고 생각하면 돼요! cmd에 치면 본인이 사용하는 주민번호(ip)를 알 수도 있어요ㅎㅎ!

 

말을 좀 보태서 케이블은 50개 이상정도인데 IPTV는 60~100 채널 이상이라니,, 요즘 텔레비전에 왜 채널이 많은지 알겠네요..! ㅎㅎ

 

그리고 usb 2.0 과 3.0의 차이도 있어요!

딱 보아도 3.0이 더 좋아 보이실까요? 

3.0은 데이터 전송률이 5Gbps, 2.0은 480 Mbps로 3.0이 약 10배 정도 빠르답니다..!(아닌가..?)

 

 

또 제가 회사에 처음 들어와서 커피타임을 가지고 있는데 허브라는 말이 들리더라고요 자기는 허브를 누굴 줘서 개인이 샀다, 누구한테는 2개가 있다 해서.. 뭐지? 싶었는데 그냥 usb 같은 케이블인데 괜히 모르는 단어 나오니까 흠칫..! 

정확히는 여러 대의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되는 장비에여..! 허브의 종류는 많지만 우리가 아니 제가 원하는 건 얇고 넓은지식이기에 여기까지ㅎㅎ

 

그럼 다음에 또 봬요ㅎㅎ 여기는 정보보다도 저와같은 사람이 들어오셔서 간단한 적은 지식과 함께 힘을 받아 배가 되고 배가 되셨음 합니다. 그럼 20000

728x90
반응형